이 페이지에서는 케어포미 앱에서 비대면진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직접 문의가 필요한 경우라면 미라벨 소프트 고객센터 : 1877 - 4872 로 연락해주세요.
목차
1. 케어포미 앱 로그인
케어포미는 여러가지 로그인 방식을 지원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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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로그인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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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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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로그인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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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로그인 방식 (iOS의 경우)
2. 홈화면 > 병원 / 비대면 예약 으로 이동하기
케어포미 홈 화면에서 병원 / 비대면 예약 (병원 목록)으로 이동해주세요. 이후 비대면진료를 신청할 병원을 검색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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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화면에서 병원 / 비대면 예약 (병원 목록) 페이지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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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검색하기
케어포미의 비대면진료는 MD 팍스를 사용중인 병원인 경우에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3-1. 병원정보를 확인하고 비대면진료 예약하기
병원정보 상세 화면에 진입하면 병원의 운영시간이나, 정확한 위치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비대면진료 예약이 가능한 의사 선생님의 목록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병원 상세 화면에서 의사 선생님을 선택하고 비대면진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3-2. 빠른 비대면진료 예약하기
병원 정보에 대해 이미 알고있는 상황이라면, 빠른 예약도 가능합니다. 병원 검색 화면에서 비대면진료 버튼을 누르면 즉시 비대면진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비대면진료 진행할 의사 선생님 + 예약시간 선택
비대면진료를 진행할 의사선생님과 예약시간을 입력해주세요. 의사선생님 정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후 오전 / 오후 시간 중에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병원의 내부 상황에 따라 비대면진료가 가능한 시간대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5. 증상 입력하기
자신의 상태나 증상을 자세하게 적어주세요. 비대면진료시 의사 선생님이 내용을 확인하고 추가적인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6. 비대면 진료 대상 선택하기
비대면진료 예약은 본인 이외에도 가족 정보를 추가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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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받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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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이 받는 경우
비대면진료를 받으려는 사람이 누구인지 선택해주세요. 본인이 받는 경우, 별도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신분증 이미지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신분증 이미지는 너무 어둡거나, 흐릿하게 찍히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본인이 아닌 가족이 비대면진료를 받으려는 경우, 가족추가 버튼을 눌러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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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 미만의 청소년인 경우 : ID를 소유한 사람의 신분증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병원의 요청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확인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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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세 이상 ~ 65세 미만의 성인이 진료를 받고자 하는 경우 : 예약자 본인의 신분증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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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세 이상의 노인이 진료를 받고자 하는 경우 : 예약자 본인의 신분증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가족이 아닌 타인의 정보를 추가해 사용할 경우, 비대면진료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7. 약국정보 추가 (선택 입력)
처방약을 받을 약국 정보를 미리 입력해두시면 비대면 진료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약국 정보를 알지 못하시는 경우, 진료 후 처방전을 병원에서 직접 전달받거나, 병원 근처 약국으로 전송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8. 카드정보 추가 / 선택
진료비와 비대면진료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할 카드를 추가해주세요. 카드 정보는 1개 이상의 카드 정보를 추가할 수 있으며, 예약시 원하는 카드 정보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쿠폰 자동 적용 / 예약정보 확인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있는 경우, 예약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어떤 쿠폰이 적용되어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 예약정보 하단의 쿠폰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쿠폰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0. 예약 진행
비대면진료 예약을 신청하면 예약하신 병원에 확인요청이 전달됩니다. 일반적으로 3~5분 이내에 예약확정 / 반려 여부가 결정되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병원측에서 예약이 반려되는 경우
1) 신분증 이미지에 문제가 있는 경우
신분증 이미지에 문제가 있는 경우, 신분증 이미지를 다시 등록해야합니다. 신분증 촬영시 지나치게 어두운 환경이나, 빛 반사가 심한 환경은 피해주세요.
2) 본인 정보와 신분증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비대면진료 예약시 본인정보와 신분증 정보가 일치해야합니다. 예약시 사용한 본인의 정보와 신분증 정보가 정확히 들어가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3) 병원 내부 스케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병원 내부 스케쥴에 따라 비대면진료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예약 시간을 변경하거나, 다른 병원에서 비대면 진료를 진행해보세요.
11. 예약 확정
예약이 확정된 경우, 확정된 예약시간에 대한 PUSH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병원 상황에 따라 예약시간이 미뤄지거나, 앞당겨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예약확정 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예약이 확정되면, 정해진 시간에 진료가 가능한지 질문하는 화면이 등장합니다. 정해진 시간에 문제가 없다면 ‘가능합니다’를 클릭해주세요.
깜빡 잊고 ‘가능합니다’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진료실에 입장이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12. 비대면진료실 입장하기
예약시간이 되면 의사선생님이 비대면진료실에 입장하게됩니다. 이때 비대면진료가 시작되었다는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메시지를 받으시면 앱 화면을 꼭 확인하시고, 비대면 진료실 입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비대면진료시 어두운 환경이나, 빛 반사가 심한 환경은 피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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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진료실에 입장하면, 의사 선생님에게 자신의 증상을 설명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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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따라 증상 부위를 카메라로 보여주거나,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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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따라 의사 선생님이 직접적인 병원 방문을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13. 진료비 결제하기
비대면 진료가 종료되면 카메라 화면이 종료되고 앱의 홈 화면으로 이동하게됩니다.
이후 병원 측에서 진료비 결제를 요청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알림톡이 전송되며, 비대면 진료 예약 목록 화면에서 자세한 결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가 실패할 경우, 병원에서 카드 정보를 변경해달라고 요청을 드릴 수 있습니다.
등록된 카드의 결제 잔액이 부족하지 않은지,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