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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마법사’ 소개
‘예약마법사’는 검사실별ㆍ의사별로 검사예약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환자대기를 줄일 수 있도록 예약관리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5분 단위 예약기능 : 진료 시작 직후와 점심시간 직전에도 예약 가능
✓ 검사실별 예약기능 : 검사실별로 예약을 따로 관리하여 검사실별 대기 시간 단축
✓ 의사별 예약기능 : 의사가 여러명인 경우 의사별 검사시간과 외래 시간을 적절히 분배
✓ 예약통계 기능 : 요일별 외래 진료환자수를 감안하여 일일 예약 가능한 적정 검사 개수를 추산해 불필요한 예약마감이나 오버부킹 방지
예약현황 보기
가. 예약캘린더
•
예약캘린더는 헌달의 예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날짜별로 예약개수 및 해당 날짜에 검사예약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나. 예약목록
•
예약목록은 날짜별, 상태별로 예약을 모아서 목록으로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다. 검사실 예약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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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실별, 혹은 검사별로 예약현황을 조회하여 인쇄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
검사실에서 오늘할 검사를 미리보고 검사를 진행하기에 유용합니다.
예약하기
예약업무 진행하는 편의에 맞게 여러곳에서 새로운 예약이 가능합니다.
•
예약캘린더 : 예약할 날짜에서 [+] 버튼
•
예약목록 : [새로운 예약] 버튼을 눌러서 예약
•
판독창 : [가예약] 버튼클릭
•
워크리스트 검사목록 : 우클릭 [예약하기] 클릭
예약하기 화면
가. 환자정보 입력
1.
예약창 상단에서 기존에 PACS에 등록된 환자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환자정보를 직접입력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있는 환자번호일 경우 알림 메시지가 생성되며, ‘확인’을 누를 경우
해당 정보가 입력됩니다.
(환자번호와 다른 정보가 입력 된 경우 환자번호 기준으로 덮어쓰게 됨)
•
PACS에 없는 신규 환자번호인 경우 PACS에 등록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생성됩니다.
나. 예약정보 입력
•
예약마법사는 검사시기를 미리 대략적으로 미리 알리기 위한 ‘가예약’과,
환자가 실제로 방문할 날짜로 확정해서 예약하는 ‘확정예약’ 으로 구분해서 예약할 수 있으며,
확정예약 시 검사실과 의자를 5분단위로 지정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예약명은 설정한 상용구를 입력할 수 있으며, 직접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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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 검사 / 예약명 설정에서 ‘예약명’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검사실 예약 후엔 해당 검사명이 자동표기됩니다.
다. 예약환자에게 전송될 메시지 설정
•
메시지는 기본적으로 설정 > 메시지 설정에서 용도별 기본문구와 상용구를 설정해두실 수 있습니다.
•
확정예약 안내는 환자별 개별작성이 가능하며, 예약즉시 보내는 알림문자와 예약전 알림인 리마인드 문자 모두 개별내용으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가. 진료시간 설정
•
진료시간, 휴진일, 정기휴일, 법정휴일 설정에 따라 진료시간이 아니거나 휴진일에는 검사예약이 제한됩니다.
•
진료시간 : 병원의 진료시간을 설정합니다.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주차휴일 : 주별 정기휴진 요일을 설정합니다.
•
휴진일 : 법정휴일, 대체휴일이나 개원기념일 등 특정 휴진일을 설정합니다.
나. 검사실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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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예약 시 배정할 검사실을 설정합니다.
다. 검사자 설정
•
검사자 설정은 실제 검사를 하는 의사는 물론 일반검사, 초음파 등의 방사선사까지 검사자로 등록하여 예약함으로써 병원 내 실제 검사시간에 맞게 검사를 정확하게 예약하는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검사자 배정은 필수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검사자는 PACS 메뉴 중 경영관리 > 인사관리에 등록된 직원 중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경영관리 > 인사관리 화면
라. 검사, 예약명 설정
예약 시 사용하는 예약명을 설정하는 기능
•
[추가] 버튼을 눌러서 예약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연필 아이콘을 누르면 다시 수정하거나, 휴지통 아이콘을 누르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사용여부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야 예약 시 목록에 노출됩니다.
마. 메시지 설정
‘문자’ 기능은 문자서비스 신청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자를 병원의 번호로 발신하려면 발신번호 등록이 필요합니다.
아래 문자서비스신청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문자서비스 신청 가이드>
•
메시지 종류 : 가예약 / 확정예약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음
◦
예약 직후 보내는 알림, 리마인드, 확정예약 완료알림, 확정예약 리마인드
•
설정 내용 : 앱알림과 문자 사용여부, 리마인드 주기, 안내사항, 상용구
•
앱알림, 문자 사용여부는 메시지 종류와 리마인드 주기마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옵션
•
문자 사용 시
’앱이 있을 경우 문자발송 안함’에 체크하시면 케어포미 앱이 있는 환자에게는 케어포미에만 안내가 되고, 문자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문자 사용 시 하단의
’앱이 없는 환자에게는 아래와 같은 케어포미 설치 안내문구를 포함합니다.’에 체크하시면 예약안내 문자 하단에 케어포미 설치안내가 추가되어 전송됩니다.
문자 메시지와 케어포미 앱알림 이미지
•
메시지는 설정에 따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에 대한 형태만 참고해주세요..
사. 문자서비스 신청
예약관리에서 발송하는 문자는 과금서비스로 별도의 신청절차가 필요합니다.
1. 발신번호 등록요청 (요청 후 관리자의 등록완료 처리를 기다려야 합니다.)
2. 결제카드 등록
3. 결제일 등록
1.
발신번호 등록
•
필요한 서류를 등록하고 ‘동의’에 체크한 뒤 등록요청을 하시면 관리자가 확인 후 승인처리가 됩니다. (1~2일 소요)
•
등록요청을 하시면 등록완료 전까지는 1877-4872를 발신번호로 하여 테스트하실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등록 화면
발신번호 등록을 위해 필요한 서류
•
발신번호 위임동의서 : 미라벨소프트가 기관을 대신해서 메시지업체에 발신번호를 등록하겠다는 내용의 위임서입니다.
•
사업장 명의 전화번호 :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개인 핸드폰이나, 다른 명의의 유선을 사용하실 경우 1877-4872로 연락주세요)
2.
결제카드 관리
•
문자서비스는 한달사용료를 정산하여 익월 결제되는 형태이며,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프로모션 기간으로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3.
결제일 관리
•
결제일을 입력하시면 해당 결제일에 등록하신 카드로 결제금액 청구가 진행됩니다.
원하는 결제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케어포미 화면
1. 검사스케줄 메뉴
2. 예약 시 보이는 화면
검사예약 내용
안내사항 열어보기
검사 유의사항 클릭 시 첨부파일